20년 강의자료실

8강. 丙火의 상생상극

작성자
김용애
작성일
2020-11-15 16:06
조회
140
8강. 丙火의 상생상극

1) 丙癸 ⇨ 목적에 맞는 정신자세

2) 丙壬 ⇨ 사람들 간에 가격

3) 丙辛 ⇨ 사회적으로 깊이 있는 전문성

4) 丙庚 ⇨ 환경에 내포하는 전문가

5) 甲丙 ⇨ 제대로 갖추다. 건립

6) 乙丙 ⇨ 남을 갖추어주다. 활용

7) 丙戊 ⇨ 유행에 따라 변하다.

8) 丙己 ⇨ 개인적 기분에 따라 변하다.

9) 丙丙 ⇨ 천지를 가뭄 들게 하다.

10) 丙丁 ⇨ 스스로 소멸하다.

 

……………………………………………………

 

丙火 ⇨ 세상 살기기가 힘들 때마다.

 

선생님 방식 ⇨ 매일 亥時만 되면 하는 방식 (잘못했나를 하는 것) 이 丙火다.

⇨ 제목 강남에 와서

丙火 (세상에 맞추어서) 4개를 가지고 가서 문제점을 발견한다.

30대부터 상생상극을 뇌까려서 효과를 받다.

戊己土가 빠졌다.

 

‧ 丙火 ⇨ 세상 살기기가 힘들 때마다. (상대가 보는 나)

 

‧ 癸水 ⇨ 癸 ⟶ (나) ⟵ 甲

눈빛이 잘못되었나. 말투가 문제가 있나. 인생관에 문제가 생겼나. 하고 생각을 해본다. 그러나 나는 초심으로 돌아가야 한다.

 

‧ 甲木 ⇨ 甲 ⟶ (나) ⟵ 乙

내가 기초가 부족한가, 실력을 잘못 쌓았나, 내가 학력이 부족한 가,

‧ 乙木 ⇨ 乙 ⟶ (너) ⟵ 丙

내가 다른 사람을 오해했나, 대인관계를 잘못했나, 일처리를 잘못했나, 절차를 잘 모르나,

 

 

‧ 壬水 ⇨ 먹고사는 것이 힘들 때마다. 생각을 해본다. (내가 보는 나)

 

‧ 丁火 ⇨ 丁 ⟶ (나) ⟵ 庚

내가 행동은 잘못했나, 옷매무세 즉 내 모양 스타일이 잘못되었나,

상대를 대하는 (친절이) 잘못되었나, 처음부터 다시 해야 하나,

 

‧ 庚金 ⇨ 庚 ⟶ (나) ⟵ 辛

기본기가 부족한가. 내 재능의 문제는 없는가, 내가 숙달되어있나, (미숙한가)

 

‧ 辛金 ⇨ 辛 ⟶ (나) ⟵ 壬

요즘 유행을 잘 모르나. 친절이라는 서비스 정신이 부족한가. 시대를 읽는 방법을 모르나. 남들의 요구를 잘 안 들어주었나.

 

 

‧ 丙火의 상생상극

 

※ 水剋火

1) 丙癸 ⇨ 00 목적에 맞는 정신자세

 

‧ 丙 ; 00 목적에 맞는

조직, 환경, 국가, 세상에 맞는, 단체 ( 기업, 직장, 동네, 가정,)등 개인이 아닌 전체의 목적이다.

‧ 癸 ; 나의 목적에 맞는 목표를 향한 마인드

목적에 응하는 정신, 자세, 표현, 등을 가지고 丙火에 맞추어서 재능을 쌓아가러 간다.

 

丙火가 있으면 癸水가 응한다. 즉 丙火에 맞추어 재능을 쌓아간다.

 

丙火는 사회윤리에 맞는 공공질서, ㊉ 癸水는 개인으로서 도덕윤리 도덕과 윤리가 뱅뱅 떠서 가득한 것을 아우라라고 한다.

 

丙癸는 사람들 간에 나라는 가치 (정신과 지식 등을 말한다.)

 

癸多 ; 정신자세를 상대 위주가 아닌 나 위주로 한다.

 

나중에 균형이 수다화식과 화다수갈이 나온다. 화다수갈 되면 목적에 맞는

정신자세가 척박하고 희박하다.

癸水가 너무 많으면 – 내가 원하는 세상을 왜못 만날까 하고 우울증 걸리고 불평불만을 한다.

 

 

2)  – 丙壬

 

수화 기제를 공부하는 것은 여러분의 상상력의 한계가 어디까지 있느냐에 따라서 이야기가 달라지고 각 동양철학에서 말하는

사유체계의 한계를 느껴야 한다. 즉 사유관을 뛰어넘어야 한다.

 

수화기제가 끝나지 않고 水生木을 하느니 火剋金을 하느니 이야기해봐야 한계에 부딪치는 조그마한 틀을 가지고 마치 이야기하는 거와 같다.

손톱만 예쁘게 하면 전체가 예쁠 거라는 사고가 생겨나기 시작하는 순간 명리학의 상생상극은 온 데 간데, 없어진다.

 

세상에서 나를 바라보는 가격이 있고 가치가 있다.

 

가치는 참과 얼과 족관으로 연결된다.

요즘은 테스 형으로 연결되어 있다.

 

‧ 癸水는 ➠ 성질머리가 아주 못되었다. 나는 진심인데 너는 왜 나를 몰라 주냐. 한다.

‧ 癸水가 왕 하면 안 됩니다.

‧ 癸水는 아주 부족해서 금방이라도 마를 것 같은 것을 金生水를 해주어야 충만하다고 합니다.

‧ 丁火도 마찬가지로 꺼질 듯 말듯해야 합니다.

‧ 癸水와 丁火가 왕 하면 모든 것을 파괴시켜버린다.

丁火가 왕 하면 내 몸을 파괴시키고, 癸水가 왕 하면 내 정신을 파괴시켜버리니 없는 듯 있는 듯하고 수원과 인화를 해야 한다.

 

‧ 癸水가 너무 왕 하면 안개가 자욱하다고 하고, 丁火가 너무 왕 하면 매연이 가득하다고 생각해라. 왕 하면 안 된다.

상생을 해야 한다. 뭐든지 상생을 통해서 해야 한다.

 

‧ 丙火의 상생상극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癸水다.

모든 동양철학의 상생상극은 처음이 수화기제이다.

처음이 음양이 있고, 水火

땅에 사계절이 생겼어 土水

사계절마다 만물이 나온다. 木土 만물이 탄생 하는구나

그러한 만물들은 끝없이 순환해서 진화를 한다.

춥고 더운 것이 있구나, 사계절 속에서 만물이 탄생 하는구나 만물은 끝없이 진화를 하는구나, 부모가 나를 낳고 내가 자식을 낳고 하는구나 사계절 속에서 음 양속에서 그리고 나서 그것을 취하는 것이다.(취해서 먹고살아야 한다.)

 

나무는 – 물먹으려고 태어났고 – 사슴은 나무 먹으려고 태어났고 –

표범은 사슴 먹으려고 태어났고 – 사람은 표범 먹으려고 태어났고 –

균은 사람 먹으려고 태어났고 – 나무는 균 먹으려고 태어났다.

먹으려고 태어났다. 상생상극이다.

 

최초로 이것이 생겼다. 처음에는 마음대로 되었는데 사계절이 형성되니까 마음대로 안 되고 이 동네에서 이것만 나오고 저 동네에서는 저것만 나오고 하니 할 수 없이 火剋金으로 농사도 짓는 법도 개량하고 만드는 법도하고 여기서는 이것만 나니 저리 가서 저것도 가져와야 하니 교역을 하여야 한다. 그래서 이때부터 금화 교역이라고 한다. 그 동네로 배우러 가는 것이다.

 

 

2) 丙壬 ⇨ 사람들 간에 실물적 가격

 

‧ 丙壬 – 실무적 가격

‧ 丙癸 – 철학적 가치, 좋으신 분, 인생이란,

 

‧ 壬子 壬丑 – 자기가격도 내세우고 가슴 한편에 있는 그리운 마음들 잊지 못할 추억들이 있다.

‧ 癸亥 – 일해서 돈 벌어 야지 그런데 굴뚝이 癸水야 마음의 문이 열려야 돼 하고 있어, 마음의 문이 안 열려서 가계 문을 못 열러

이런 걸 이해하기 위해서 수화 기제를 하는 것이다.

수화기제는 맞출 때 癸水랑 丁火랑을기준해서 수화 기제를 맞추고 丙火 딱 놓고 壬水 딱 놓고 해야 좋다.

丙火 세상살이를 살면서 내가 왜 이렇게 힘든 가 사람들이 왜 나를 가시로 보나, 壬水가 생각할 때는 나를 사람들이 낮게 보나 가격도 안처주고

 

1) 丙癸 ⇨ 세상에서 바라보는 나는 가치를 어떻게 구성할까!

2) 丙壬 ⇨ 세상에서 바라보는 나는 가격을 어떻게 구성할까!

 

 

※ 火剋金

3) 丙辛 ⇨

나의 생물학적 가치, 도덕적 가치, 실력적 가치, 삶의 가치,

이러한 가치를 가지고 실제 가치를 만들어 간다.

즉 도덕을 기반으로 한 사회적으로 통하는 실제 가치를 만들어가는 자기 경쟁과정,

즉 나를 만들기도 하고 나를 사회적 경쟁으로도 만드는 경쟁 과정과 같다. (자기 투자기간)

 

생각할 때 (辛癸 ㊉ 丙)

도덕적 가치에 사회적으로 통하는 실제의 지적능력(실력, 전문성, 앎의 깊이)

 

대학원에서는

태양(太陽) ; 클 태, – 양, 사내 양, 볕 양, 낮과 밤, 음양이니까 남, 여를 구분, 퍼지다와 오므리다. 丙火가 있으면 壬水나 癸水가 보여야한다.

 

(丙火)태양이 辛金을 – (어름, 서리, 응결, 응축, 저장, 축적,) 꽁꽁 얼어있는 모양인 이러한 상태를 풀어서 癸水에 전달하여야 한다.

그러면 지식이 된다.

자료실, 고서목록, 선현의 지혜, 부모의 유업 등을 풀어서 나의 지혜로 삼는다.

책에서는 해동 해빙한다. 라고 한다.(丙辛)

※ 태양이 녹여서 큰 지혜를 삼다.

➠ 나의 가치를 깊이 있고 전문성 있게 만들다.

 

酉 ; 누구네 집 깊은 창고에 있는 물건을 발견할 줄 알아야 한다.

酉丑 ; 아버지 가슴을 녹여야 당신 것이 된다.

巳酉, 巳丑,/ 戌 ; 寅戌, 午戌 /

酉戌, 申酉 ; 조상 땅을 찾아와야 합니다.

丑中 辛金 ……

다 틀린 것을 녹여야 한다.

그러나 뭘 녹이라고 하면 역학자는 몰라도 자신은 알고 있다.

 

 

4) 丙庚 ⇨

나의, 사회성(개 키운다), 대중성(정치인), 파급성(벤처 기업),

활용성(공장), 실용성(연장 쟁이), 적절성(투자가들) – 다 똑같은 단어를 각기 다르게 부르는 것이다.

 

火剋金 ; 나를 개발하기 위해 유효 적절한 지혜다. 환경에 대고 주변에 대고 사회성이나 대중성에 맞게 하는 지혜가 火剋金이다.

➠ 상대에게 맞게 적중시키는 것이 丙火의 火剋金이다.

 

~ 전문가!

丙辛 ; 깊이 있는 전문성!

丙庚 ; 환경에 내포하는 전문가!

 

‧ 연구원 – – – – 작가

丙辛 ; 교육연구원 ; 교과서적 작가 (창의)

丙庚 ; 정책연구원 ; 흥행적 작가 (사회이슈)

 

 

여기까지가 丙火의 相生相剋에서 가장 중요한 내용이다.

 

 

➠ 모든 상생상극은 상극에서 모든 감정처리와 경쟁 처리를 한다.

내가 나를 어떻게 감정처리할 것인가, 내가 상대를 어떻게 대할 것인가 가

상극에서 나온다.

 

상생은 중요한 건 아니다.

 

농부는 ⇨ 앉으나 서나 농산물이 잘 자라나 이번 김장은 어떻게 하려나 하고 생각하지 삭신 쑤시는 것 생각하는 줄 착각하지 마라,

모든 사람은 마찬가지로 먹고사는 것 생각하고 자기의 가치와 위신을 생각한다.

 

※ 木生火

5) 甲丙 ⇨

세상에 힘겨울 때면

사람들의 삶을 걱정한다. 제대로 사는 것을

제대로 ; 모두 갖추어라,

 

‧ 제대로 갖추면 ⇨ 세상이 정한 학습을 똑바로 하고, 학력을 똑바로 하고,

사람들에게 모범을 똑바로 보이고, 규정을 똑바로 지키고 ; 용어로 건립(建立)하다. ⇨ 바뀔 것을 염려해서 세우다. ➠ 甲丙

‧ 癸甲 ➠ 뿌리를 튼튼히 하다. ⇨ 根本을 튼튼히 하다.

 

‧ 뿌리를 튼튼히 하고, 기둥을 튼튼히 박는 모양이 ➠ 癸甲丙이다.

자기의 근본을 튼튼히 하겠다. 사회적으로 건립을 튼튼히 하겠다.

‧ 甲丙이 안 되면 ⇨ 남자가 나를 안 봐, 내가 남자를 볼뿐

 

‧ 내가 보는 나 ; 癸甲

‧ 상대가 보는 나 ; 甲丙 ⇨ 멋있어 보여, 제대로 갖추다.

이 속에는 입성이 있다.

⇨ 남색(영감)을 두르셨네, 홍포(대감)를 두르셨네, 황포(황족)를 두르셨네,

⇨ 267개의 모자의 종류로 계급 판단 (익성 관 ……)

 

‧ 甲丙인데 癸甲이 안되면 근본이 안 되고 갖추었으니 ⇨ 부실공사다. 나중에 화다 수갈 되어서 ⇨ 속빈 강정이 된다.

 

‧ 癸甲丙 ⇨ 인품 좋은 사람 만나서 제대로 가정을 갖추고 살아야 돼

⇨ 좋은 사람 만나서 손가락 빨고 있어야 돼

‧ 壬甲丙 ⇨ 돈 많은 사람 만나서 제대로 안 갖춘 가정을 만들어야 돼

⇨ 인품 안 좋은 사람 만나서 잘 먹고 잘 살아야 돼

 

시간이 보인다.

癸水가 빠진 甲丙이면 ⇨ 30까지 제대로 모습인데 그 이후는 물량이 부족해서 화다수갈이 되는구나 이것이 20대에 나타나나 30대에 나타나나,

그런데 어느 날 갑자기 庚金이 들어왔어 ⇨ 사회적인 일이 벌어졌어 그런데 내 실력이 없어서 쫓겨나다.

 

六神으로 甲丙이면 食神生財에서 庚金이 오면 食神制殺이라 하는데 쫓겨나는 것이 食神制殺이냐고

육신으로 넘어가기 전에 이 사주가 무엇을 갖추었으며 어느 나이까지 쓰는가? 이런 것들이 계산이 나와야 한다.

20까지 배우고, 40까지 경험하고, 경험한 것으로 또 살아가고 이런 연출된 모습들로 살아가야 한다.

 

 

6) 乙丙 ⇨

‧ 너와 나라는 관계에서 일을 하기 위해 하나로 뭉쳐있는 것으로 조직과 같은 것이다. 조직사회에 들어가서 하나같은 움직임을 내포하는 것이다.

 

‧ 甲丙은 너나 잘해 (나의 실력) 자기 관리,

 

‧ 乙丙은 리더자로서 사람관리, 대인관계 모든 정책을 짜고 컨텐츠 플렛폼 등을 짜며 기획을 한다.

 

 

‧ 壬 癸水가 없으면 ⇨ 따라 하기 힘들다.

대인관계 스트레스 일처리 못한다는 소리를 듣는다.

甲丙에서 수가 없으면 ; 20대 자기를 만드는 과정에서 낙오되고,(배우는 과정)

乙丙에서 수가 없으면 ; 30대 사회생활할 때 낙오가 된다.(활용하는 과정)

 

‧ 乙丙에서 癸水가 있으면 ⇨ 사회생활을 넉넉하게 하지만

庚金이 없으면 ; 사회생활의 리더자가 될 수 없다. (지위)

辛金이 없으면 ; 사회생활의 가격이 높은 사람이 될 수 없다. (가격)

 

※ 경우에 수를 생각해보자.

‧ 癸乙丙 ⇨ 평이한 생활 (범부의 인생) ; 먹을 수는 있다.

‧ 辛癸乙丙 ⇨ 가격을 올리고자 하는 마음이 있다. ; 먹고 입을 수는 있다.

‧ 庚癸乙丙 ⇨ 지위를 올리고자 하는 마인드가 있다. ; 먹고 입고, 남으로부터 걷을 수도 있다.

‧ 乙丙 ⇨ 사회성 대중성 낙오가 된다. ; 더부살이 (덭 부치다) – 위에 있는 삶보다 더 좋을 수 있다. 아무것도 모르는 사람 예쁘다.

사람들이 요구하지 않아 최고 중에 최고가 될 수 있다. 수화기제가 없으니 목적과 목표가 없다. 그냥 살다.

 

‧ 여기에 壬水를 넣어서 생각도 해야 한다.

 

 

※ 火生土

7) 丙戊 ⇨ 환경조건 따라 변한다.

 

‧ 土라고 하는 것은

삼라 만물은 (온 우주를 통틀어서) 변하지 않는 것은 없다.➠ 이를 化라 한다.

이러한 化는 時化에 의한다.(시간에 따라 변한다.) 이를 辰戌丑未라고 한다.

하지만 戊己는 어떠한가? ➠ 시간에 따라서만 변하는 것은 아니다.

 

丙戊는

‧ 시대의 요청에 의해서 변한다.(유행) ‧ 조직의 요청에 따라서 변한다.

➠ 환경변화에 맞는 새로운 적합성

‧ 환경조건에 따라 변하는 것이다.

‧ 살기가 편하다. 환경에 맞추기만 하면 되니까.

 

8) 丙己 ⇨ 나의 조건에 따라 변한다.

‧ 개인적 컨디션에 따라서 변화한다.

‧ 단점은 ; 환경에 위배될 수 있다.

‧ 시간 따라 변하는 것이 아니고 나의 조건 따라 변한다.

 

 
  1. ex) 20년이 되어서 집을 바꾸어야 된다.
‧ 시간에 따라서 변하는 것 ; 辰戌丑未

‧ 유행에 맞추려면 ; 丙戊

‧ 내가 불편해서 ; 丙己

‧ 시세에 맞게 변하는 것 ; 丙戌

‧ 집안 식구에 맞게 변하는 것 ; 丙辰

 

丙火가 너무 많으면 ; 건조해지고

戊土가 너무 많으면 ; 습해진다.

 

戊土가 많으면 응달이 되고 응달이 되면 습해진다. 바람이 안 통하니까,

추워지고 저기압 되면 눌림 감이 생겨 세상 사람들에게 눌려 산다는 생각이 든다.

그러다 보면 반발심이 생긴다. 그다음에는 보상심리가 생기고 보상심리가 생기면 상대를 공격한다.

 

무위자연 – 아무 이치를 따르지 않는 것이 너의 자연이다. 너는 너다.

 

 

9) 丙. 丙 ⇨

‧ 비조(比助) 건조하다.

 

‧ 오랫동안 영롱한 빛이 천지를 가뭄 들게 하다.

청명의 저주(비가 안 온다.) ;

양명(陽明) – 몸속에 수기가 없어져

조금 – 우물도 말라, 가뭄이라서 다 부서진다.⟶ 가뭄이 들면 땅이 가물면 나무가 없어진다. (인걸이 없다. 사람이 다 떠나간다.)

 

‧ 丙 ⟶ 나와서 ⟶ 모여서 죽다. ⟵ 丙, 丙

나와서 죽어 조직 붕괴 현상

 

‧ 丙, 丙 ⇨ 너는 네가 아니다 전체 속에 있다.

네가 원하는 대로만 계속하면 주변이 안 좋은 것이다.

 

 

10) 丙丁 ⇨

‧ 丙 ; 光明 – 조명, 온화 – 빛 ㊉ 丁 ; 열이 온 것 = 맹 열하다.

 

열이 발생하면 초목이 가시가 달리듯이 거칠거칠하다. 그러면 나무가 쭉쭉 뻗는 것이 아니라 구불구불 자란다.

몽고 소나무는 빛보고 크니까 위로 쭉 크고 우리나라 소나무는 열보고 큰다.

 

고온 다습 형 이면 이파리가 넓어진다. 햇빛을 막으려고,

우리나라는 적도 위에라서 온대성 기후이다.

그런데 아열대 바로위에라서 한여름은 이파리가 넓다. 토란 잎사귀 등이 나온다. 장목 현상과 같다.

 

나무가 치렁치렁 열리고 화장도 치렁치렁하게 한다. 뭔가를 치렁치렁 걸쳤다.

 

통변은 ➠ 사람을 위한 사회를 만들자는 것인지 돈을 버는 사회를 만들자는 것인지 인격을 중요시 여겨야 되는 것인지,

가격으로 인간을 생각해야 하는 것인지, 헷갈려한다. 두 마리 토끼를 쫓다 두 마리 토기를 다 놓친다는 현상이 발생한다.

 

가뭄 현상 ⇨ 자기를 다스리지 못하여 스스로 소멸하다.

 

丙, 丙 ⇨ 자기를 다스리지 못하여 남을 소멸시키다.

 

 

丙火가 壬, 癸가 있으면 내가 하는 일이 남에 인격이나 재산에 영향을 미칠 수 있겠구나 하는 것이 丙火이다.

 

丙火를 임상할 때 ⇨ 제일 먼저 할 일은 ⇨ 수화 기제이다.

그러고 나서 자기를 어떤 식으로 만드느냐 ⇨ 火剋金이다.

 

 

 

임상 1)

壬丙壬癸 坤

辰午戌卯 3

 

1, 목적 찾기 (丙火)

1) 천간 丙火 ; 개인적인 성장 목적이 있다.

2) 일지에 있으니 나와 가족이 성장하는 데 있다.

 

2, 목표 찾기 (수화 기제를 본다)

1) (癸丙) 자기 가치를 도전하느냐,

2) (壬丙) 자기 가격으로 도전하느냐, 생각을 만들어야 한다. ⇨ 둘 다 있다,

 

3) 庚辛이 수원(水原)을 하지 못하니 중도에 가치를 이루지 못하다.

도덕적 가치나 철학적 가치를 사유적 가치를 인생이란 삶이란 가치를 이루지 못한다.

 

4) 가격을 이루러 떠나야 한다.

壬丙 이니까 가격은 만들어야 한다.

庚辛이 辛壬으로 도세를 하니 가격을 도전하는 것이다.

 

‧ 이 사람이 중도에 바뀐 것이다.

인생관보다 중요한 것은 생존관이다로 바뀐 것이다.

 

戌中辛金이 월령에 있다. 직업적으로 가격이 높은 사람이 되겠다. 로 바뀐 것이다.

내 마음 모르겠다.(인생관이 아니라) 이제 수완가 가되기로 마음먹었다.

 

➠ 목표 (壬丙) ; 자기를 가격화로 만들어 야겠다.

 

5) 자기의 가치를 깊숙이 크게 만들어야 한다.

 

 

3, 가격 찾기 (火剋金)

원래는 丁辛으로 들어가야 하는데 여기서는 丙辛으로 들어간다.

‧ 丙火로 辛金을 본다는 것은 어름을 녹이는 것이다. 그래서 癸水를 상생하는 것이다. 나의 내면을 알아보고 나는 어디서 왔는가?

나의 자료는 무엇인가? 자기 가치를 깊게 파가지고 전문성을 높여야 한다.

 

그런데 이 丙辛은 子丑寅 卯辰巳午의 丙辛이 아니고 저쪽의 丙辛으로 정말 가격 나가는 물건은 무엇인가? 이 세상의 통화는 무엇인가? 를 알아야 한다.

나를 찾아서가 아니라 인제를 찾아서 내가 상품이 아니라 외부에서 상품을 찾는 재주가 가장 큰 나의 재주이다.

 

➠ 자기의 고유한 재능이 아니라 사람을 찾고 물건을 찾는 것이 나의 재능이다.

 

병신이 ; 어름을 녹이는 것이 아니라 상품을 찾는 것으로 활용되는 것이다.

전문성이라는 가격이 있다.

 

이것은 戌中 辛金이라서 시장성에 입각한 것이다. 壬水에 대한 丙辛이다.

 

20201년에 묻다.

이 사주한테 뜬 것이 壬水 2021년 11월 – 2022년

이 사주에게 辛金이 2020년 11월 – 2021년

이 사주한테 辛壬이 만나는 것이 2019년 11월 – 2020년

 

➠ 2022년에 효과를 발휘하기 위해서는 당신의 가치를 인정받아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새로운 상품기획을 하시기 바랍니다.

 

과거 정리가 필요하니 일단 망하고 잊어야 합니다.

 

‧ 망하다(忘) ⇨ 부도, 또는 과거처럼 하지 말고 새롭게 해라

 

➠ 2022년부터 돈 벌겠다.

그러기 위해서 밖으로 나와서 가치를 인정받아라.

 

 

 

 

임상 2)

丙戊丙甲 乾

辰戌寅寅 3

 

1, 목적 찾기

‧ 많아서 많이 찾아야 한다.

 

‧ 개인적 성장 목적 ; 사람들에게 우러름을 받아야 한다.

천간에 丙火가 있다. 우러름이 丙, 丙이니 모범을 보여야 할 사람이 조아림으로 바뀔 수 있다. 사람이 조아리다 지쳐서 떠나가게 된다.

 

‧ 年에도 있다. – 국가 등록자로서 성장하고 싶다. 그러면 면허증을 따와야 한다. 통관 증명서를 따와야 한다.

– 그러려면 목숨 걸고 공부해야 한다.

 

‧ 月에도 있다 – 직업적으로도 뛰어난 직업을 가지고 싶다.

지배구조 상위 계열의 직업에 종사하여야 한다.

 

‧ 時에 있으면 – 여가로 흥분의 최고조로 가려고 한다.

 

 

2, 목표 찾기 (과정)

癸水 丙火로 수화 기제가 되어있다.

 

그것을 목표로 해서 열심히 뛰어가면 된다. 성실하게 목표를 통한 과정을 거치다. 辰中癸水가 있다, 과정을 거치면 된다.

항상 초심을 잃지 않고 항상 과하지 않나 부족하지 않나, 돌아보고 한다.

 

 

3, 가격 찾기

올해 金生水

 

자기의 가격이 저평가되었다. 원국에 金生水가 없어서

올해 金生水가 왔으니 고평가를 받아야 한다.

하루에 1000만 원 도전하면 된다.

 

질문 ➠ 서울 대졸 정형외과 의사인데 언제 개업하면 되나요, – 올해부터 하면 된다.

 

이 사주는 가격 찾기 중에 가격을 안 따지면 된다. 도덕적 가치만 따지면 된다.

올해부터는 가격이 왔다 金生水로 가격 찾기를 올해부터 하면 된다.

 

목적, 목표, 과정까지 걸리니까 ⇨ 癸甲丙이다.

살살 나이가 먹으면 변한다. 辰中의 乙木으로 ⇨ 癸乙丙으로

癸乙丙 하는 순간 金生水가 있어야 하는데 마침 올해 왔어, 고평가 된 학력보다는 甲木, 저평가된 가격을 받겠다는 마음이 들어, 왔다.

 

화다 수갈은 안 된다. 천간에 癸水 있으면 화다 수 갈이다. 그러며 IQ가 46밖에 안 된다.

癸水가 없으면 甲木이 시드니 일하면 된다. 장인이 되면 된다.

 

 

 

질문 ; 사주에 金生水가 안 되었는데 金生水가 한번 왔다고 효과가 계속 발휘가 되나요. ➠ 그럼요 癸水가 있으니 평생 된다.

 

庚子년에 火剋金이 있으면 된다. 丙火로 목적에 의한 金生水라 평생 간다.

木을 생하는 金生水 水生木은 짧다, 목표 때문에 2~3년 밖에 못 간다.

 

위 사주는 수화기제 하여서 세월이 지나면 화다 수갈이 된다. 때마침 서방운이 오니 벌목 시기에 도달하는 것이 천운이다.

2020년은 벌목 철에 벽갑으로 甲木을 쓰려하니 가격을 톡톡히 쳐서 받을 것이다.

 

金生水가 안 되면 ; 시기가 되면 안 된다고 했다. 그때가 있다.

역행을 했으면 자꾸 금생수를 하려고 했을 것이다. 그런데 순행을 하니 卯辰巳午未申 50 먹으면 서방 운이 온다.

벌목 철인데 마침 나무가 죽어 가고 있으니 벌목하면 되는데 해필 올해 경금 운에 묻다.(벌목 철에 벽갑 할 때 묻다.)

나무가 죽을 때가 되어서 변해서 팔면 된다.

 

그게 수원의 金生水냐,  벌목하는 벽갑의 金이냐,  지금 丙火할 때니까 이야기 하는 것이지, 庚金 할 때는 벽갑을 하는 것이다.

火剋金해서 金生水를 보는 것이 아니다. 벽갑으로 보는 것이다.

화다 수갈 되었으니 생명이 다하는 그 날까지

화다 수갈 이 안 되다 50대 되면 화다 수갈 이 된다.

 

金剋木이다.

억지웃음이라도 웃을 때가 되었다. 서비스를 해야 하니까

말투도 개량할 때가 되었다.

 

丙火라는 것이 2026년에 온다. 이때부터 쇄목 이라 한다. 벽갑해서 말리는 과정이다. 이때부터는 돈 많이 번다.

벽갑 하면 쇄목 해야 하고 쇄목하면 인화해야 한다. 인화하면 제련하고 제련하면 도세 하고 도세하면 전수 한다. 이렇게 뱅뱅 돈다.

 

개업하려면 ⇨ 지금 할레

2024년에 할레 – 네가 정해라

 

2024년 목표도달 할쯤에 할레, 네가 가서 힘들고 어렵지만 경험 값을 높여서, 해보고 할래,

수화기제는 되어있지만 金生水가 없어서 네 성질, 너 가, 못 이기는 것 네가 아냐,

癸水 丙火 수화기제 있고 金生水가 없어 수원이 안 되면 지 성질 지가 못 이겨서 거품 물어, 지 혼자 벽을 긁고 있다.

乙木이 있으면 남을 탓하고 있고,

네 성질 못 이겨서 거품 물 수 있는 우려가 있으니 2024년도에 나가자.

 

 

 

강의 : 창광 김성태

 

서기 : 모운 김용애

 

출처 : 더큼학당(www.dk-academ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