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년 강의자료실

육신 18강 육신의 활용과 합화 임상

육신강의
작성자
위 경
작성일
2021-02-22 11:20
조회
848
2021.02.17. 육신 18강 육신의 활용과 합화 임상

 

목차

1.육신의 활용

임상

2.육신의 활용과 합화

임상

—————————————————————–

 
  1. 육신의 활용(설화 후 제화)
 

1) 식신은 자기 고유한 재능이다.
  • 식신생재 : 재능 활용이다.
  • 재극인 : 활용성 인정받는 효과 발생이다.
 

2) 상관은 상대에게, 상대가 나를 필요한 것에 대한 차익을 남기는 것이다.
  • 상관생재 : 상대가 나를 필요로 하는 것을 의미이다.
  • 재극인 ; 이윤을 의미한다.
 

3) 정인은 앎의 가치 및 보유자산 가치를 말하는 것이다.
  • 인겁 ; 가치가 나타난다.
  • 쟁재 ; 가치가 상승되다.
 

4) 편인은 남이 필요한 앎의 가치 및 남에게 대여 가능한 보유자산을 의미한다.
  • 인비 ; 가치 나타난다.
  • 군비쟁재 ; 가치 상승
 

5) 비견은 자신의 육체 및 정신 생명 그리고, 사람들과 더불어 사는 단체, 조직, 가정생활 등을 의미한다.
  • 비식 ; 소속된 조직 구성체가 있고. 즉 몸과 정신이 합의가 되었다는 의미이다.
  • 제살 ; 막강한 조직력을 갖춘다. 또한 정신과 육체적으로 튼튼하다.
 

6) 겁재는 생명과 재산 및 정신력. 기타 인내와 의지력, 다 같이 모여 사는 조직단체 가정을 의미한다.
  • 겁상 : 외부 침임으로부터 온전하게 보호받다.
  • 상관견관 ; 더욱 강대하고 선진화 되어 정복전쟁에서 영역확장 많은 인원, 선진화 강대화 갖추다.
 

7) 정재는 협의, 상의, 동의 등을 거친 공동생활체를 의미한다. 자연, 사람과 타협된 안정된 삶의 공동체 이다.
  • 재생관 ; 공동생활의 안전함이 만들어지다,
  • 겁재 ; 공동체 공동가치의 상승이다. 회사가치 상승, 가문 융성 등
 

8) 편재는 상의, 동의가 이뤄지지 않았으며, 마치 사거리처럼 각자의 소리를 내는 공동체를 말한다.
  • 재생살 ; 여러 색깔의 사람들이 모여서 사는 서로 합쳐져 있지 않은 공동체 영역을 구성하다.
  • 비견 ; 여러 색깔을 내는 공동체 영역이 거대한 하나의 조직이 되다. 지구 연합, 글로벌 다국적 강대한 조직이 구성되다.
 

9) 정관은 여럿이 모여서 사는 제도와 같다. 정관은 정재의 사람에게 임무를 부여하는 제도와 같다.
  • 관인 ; 제도가 정착하여 되어 각자의 분업된 임무로 잘 돌아가서 공동생활하다.
  • 상관패인 ; 조직이 우수한 임무수행으로 가치를 인정받다.
 

10) 편관은 안정된 제도하의 안정된 분업화된 업무가 된 공존사회에서 그렇게 하지 않는 단체를 말한다. 분열된 사회를 말한다. 각자의 임무에 충실하지 않은 사람이 모여서 사는 제도가 정착화 되지 않는 조직이 있는 곳이 편관이다.
  • 살인 ; 제도, 임무가 불분명한 공존사회에서 살다.
  • 도식 ; 불분명한 사람들에게 공정하게 살아가고 제도와 질서를 지켜서 바르게 살아가다.
 

육신의 활용
六神 泄化 制化 合化  

制剋

 
 

1. 食神

스스로 일해서 벌이활동을 하다.

 

자기 고유한 재능이다.

 

 
1) 生財 : 스스로 벌이로 생존활동하다.

재능 활용이다.
2) 生財 後 財剋印 : 벌어서 먹고 남아 남들도 먹여 살리다.

활용성 인정받는 효과 발생이다.
 

 

 

 
4) 설화 없는 재극인 : 남이 먹을 것 내가 먹다.

 
 

2. 傷官

상관은 남겨야 한다고 생각한다.

 

상대가 나를 필요한 것에 대한 차익을 남기는 것.

 
1)生財 : 마진을 남기다.

 

상대가 나를 필요로 하는 것을 의미
 

2) 泄化 後 財剋印 : 주고도 남다.

 

 

이윤을 의미한다
 

 
 

4) 泄化 없는 印星 : 받고 꾸어다 써도 부족하다.

 
3. 比肩
비견은 나를 다루어 본 경험이다.

 

사람들과 더불어 사는 단체, 조직, 가정생활 등을 의미.
1) 比食 : 나에게 준 혜택으로 나를 다뤄 본 현장 경험이 있다.

 

 

소속된 조직 구성체가 있고. 즉 몸과 정신이 합의가 되었다는 의미이다
 

2) 설화 후 制殺 : 남을 살리는 비견으로 성과를 거두어서 남에게 준 혜택이다.

비견은 비식 제살로 남을 구하는 역할을 하는 것이다.

막강한 조직력을 갖춘다. 또한 정신과 육체적으로 튼튼하다.

 
  4) 설화 없는 편관 : 내 대신 타인을 사지로 몰아넣다. 남에게 피해를 준 비견이다.

 
4. 劫財
겁재는 상대를 다뤄 본, 활용해 본 경험이 있다는 것.

 

다 같이 모여 사는 조직단체 가정을 의미한다.
1) 劫傷 : 타인을 사용해서 win-win 상생한다. 일 시켜본 경험이 있다.

오더를 따서 일시키다.

 

외부 침임으로부터 온전하게 보호받다.
 

2) 설화 후 견관 : 타인에게 신분상승, 벌이상승 역할을 하다.

겁재는 겁상 견관으로 타인에게 신분상승, 벌이상승 역할을 하는 것이다.(타인을 활용하는 것)

 

정복전쟁에서 영역확장 많은 인원, 선진화 강대화 갖추다.

 
  4) 설화 없는 정관 : 퇴출되다. 이방인처럼 어울리지 못하고 소외되어 살아가다.

 
 

5. 正印

모든 대상이 인정하는 박리다매 재주, 인연이 있다.

 

앎의 가치 및 보유자산 가치를 말하는 것

 
1) 印劫 : 재능을 인정받다.

 

가치가 나타난다.
 

2) 설화 후 재극인 : 재능을 대중이 구입하다. 컨설팅하는 사람이다.

 

가치가 상승되다.

 
 

 
4) 설화 없는 정재 : 남의 재능을 내가 구입하는 재능이다. 컨설팅을 받는 만학도이다.
 

6. 偏印

매니아, 특수층이 사가는 재능이다. 고부가가치 있는 재능.

 

남이 필요한 앎의 가치 및 남에게 대여 가능한 보유자산을 의미한다.

 
1) 인비 : 재능을 인정받다.

 

가치 나타난다.
2) 설화 후 재극인 : 돈 받고 팔려가는 재능이다.

 

가치가 상승되다.
  4) 설화 없는 편재 : 이상한 재능을 사오다. 광신도

 
 

7. 正官 : 공존생활이다.

 

여럿이 모여서 사는 제도와 같다
 

1) 관인 : 역할 수행으로 같이 살다. 누구인지 모두 안다.

 

제도가 정착하여 되어 각자의 분업된 임무로 잘 돌아가서 공동생활하다.
 

2) 설화 후 制傷官 : 타인의 삶을 보호해 주니 리더가 된다.

꼭 있어야 되는 사람이다.

 

 

조직이 우수한 임무수행으로 가치를 인정받다.

 
 

1) 관살과 식상 합

원청과 생산자와의 관계이다. 내외간(남남) 있는 관계이다.

관살이 식상과 합되면 부부간의 대행체제과 같다.

 

 

 

 
 

4) 설화 없는 상관 : 노예가 되는 삶이며 부스러기이다. 절대로 있으면 안 되는 사람이다.

 
 

8. 偏官

조직을 유지하는데 편인이 없으면 무너져 버린다.

 

각자의 임무에 충실하지 않은 사람이 모여서 사는 제도가 정착화 되지 않는 조직이 있는 곳이다.
1) 살인 : 공존하려는 나의 존재는 너를 살리는 연대관계이다. 그 속에는 나를 희생을 많이 해야 함이 있다.

 

제도, 임무가 불분명한 공존사회에서 살다.
2) 설화 후 制殺 : 전체가 사는 방법이다.

 

불분명한 사람들에게 공정하게 살아가고 제도와 질서를 지켜 바르게 살아가다.

 
2) 관살과 비겁 합
혈연관계의 임무의 대행, 대리,

내부 직영체제 대리점과 같다.

 
 

4) 설화 없는 식신 : 너 죽고 나는 살자의 배신과 배반의 내부고발이며, 너는 범죄자이고 나는 착한 사람이라는 것이다.

 
 

9. 正財

정재는 때로는 아내, 아버지, 누님의 모습으로 그들을 대신하여 세상에 나가 사냥을 하는 것.

 

협의, 상의, 동의 등을 거친 공동생활체를 의미한다.
1) 재생관 : 보호할 가족이 있다는 의미이다.

 

공동생활의 안전함이 만들어지다,
2) 설화 후 制劫 : 내 가족을 풍요롭게 한다.

 

 

공동체 공동가치의 상승이다.
 

3) 재성과 비겁 합 (경영)

공동관계 공동경영과 같다. 많은 부분에서 투자, 지분, 임대사업으로 나타난다.

 

4) 재성과 인성의 합(이권 개입)

이권개입, 신규개발 개입, 이권단체에 개입하는 것이다. 부모자식간의 합이다.

 

5) 재성과 식상의 합

자기의 재능과 자기의 재능 활동이 합쳐진 것이다.

 
4) 설화 없는 겁재 : 개인행동으로 쫓겨나다.
 

10. 偏財

친구 동료 등과 가족과 같은 사회적 책임을 갖는다.

 

동의가 이뤄지지 않았으며 각자의 소리를 내는 공동체

 
1) 재생살 : 서로 돕는 세상을 만나다.

 

각자의 소리를 내는 공동체영역을 구성하다.
2) 설화 후 制比 : 그들과 한 팀을 이루고 살다.

 

여러 색깔을 내는 공동체 영역이 거대한 하나의 조직이 되다.
 

 
4) 설화 없는 비견 : 퇴출자이며 이방인의 삶이다.

 
 

 

 

 

육신의 활용은 설화에서 나타나고 그 가치는 제화에서 나타난다.

 

즉, 식신은 식신생재 후 재극인 된 것을 식신이라고 말한다.

만약 식신이 재극인에 의한 것이 아니라 생재만 했다면, 단기적 사용가능 재능에 해당하니 소멸될 것이고, 생재도 안했다면 활용성이 나타나지 않은 식신이니 남에게 신세지는 밥그릇과 같은 것이다.

 

 

 

임상1

戊壬庚辛 乾

申申寅亥 4 食神格

 

殺印이 制食하니 殺重이다.

편관의 활용이 좋은 사주다.

 

1) 식신생재는 있지만 재극인하지 않는다.

자기의 고유한 능력 발휘하지 않는다.

 

2) 상관생재 없어서 다른 사람 필요성에 의한 마진 안 먹고 산다.

 

3) 인성 있지만 비겁 없어서 자기 자산운용 안한다.

 

4) 편재가 있어 식신생재를 잘한다. 하지만 삼합용사가 되지 않아서 편인을 제하지 못한다.

편재는 재생살을 한다. 丙戊로 영역통합을 위해서 수많은 노력을 하나 비견이 없어서 도리어 영역을 뺏길 수 있다.

 

5) 편관이 있다. 무질서한 영역을 갖고 있다. 무질서한 것만 연구하고 있다. 이리 가라면 저리 가는 사람만 사는 영역이다.

殺印으로 무질서 속에서 공동체를 이루다.

살이 가장 무겁고 중하게 쓰인다.

2024년 살인상생 도식운이다.

 

질문 : 연예기획사 하다가 작년부터 업체 관리하러 들어가다.

 

다른 영역에 가서 무언가를 자기 것으로 확보해 오는 조건을 갖고 있다.

직업은 질서가 없는 곳에 가서 브로커를 해야 하다. 甲丙으로 식신생재하지만 庚金편인을 제할 수 없는데 남들보다 더 잘 살아야 한다고 庚金편인을 제하려 하는 성공을 위해 망하는 사람이다.

寅중 식신생재로 가만히 있으면 되는데 꿈을 이루기 위해 가산을 탕진한 사람이다.

이 사람의 꿈은 가족을 먹어 살리기 위해 탕진하는 사람이다.

 

기준은 식신

재성 없어서 마진 없다.(용사되지 않아서 제화는 할 수 없다)

편인 비견 없어서 자기재능 없다

비겁 없어서 항상 초보자 이다.

정관이 없으니 불평등하게 살면 된다.

 

 

질문 : 庚金이 있으므로 제하려고 하다가 망한다는 뜻인가요?

甲木이 丙火만 生하면 밥은 먹고 살터인데, 庚金을 보고 도전하다가 망하는 것이 맞나요?

 

먹고 남으려다 망한 것이다. 편인에게 되치기 당한다.

 

5개월 동안 배운 것은 육신의 활용이다.

 

10개중 식신을 쓰는데 써서는 안 되는 육신을 쓴다.

편관이나 식신을 활용해서 살아야 한다.

殺印의 혼란한 세상 속에서 制食하라.

 

 

임상 2

丙庚戊庚 乾

戌戌子午 6 傷官格

 

 

1) 印比 : 자기의 지적 자산을 보유 재능조건 갖추고 있다.

爭財를 해야 효과가 있다.

2024甲辰年 효과 발생.

 

2) 殺印 : 무질서, 혼란, 권리, 의무 불이행에서 속에 살고 있다. 혼란을 구분하는 안목을 가졌다.

倒食을 해야 효과가 있다. 식신이 없다.

2022壬寅年 장단점, 선악을 파악하는 효과이다.

 

질문 : 재생살이 안되고 비견이 있는데, 타인에게 영역을 침탈당한다는 뜻인가?

쟁재하는 비견이 아니다. 인비로 자기자산을 굳건하게 하여, 재성운에 자기자산 확장하는 쟁재이다.

 

친한 관계의 사주는 사주가 가진 좋은 점은 보지 못하고 나쁜 점만 찾는 법이다.

 

이 사주는 상관격 상관이 재성이 없어서 유명무실해 진 것이 가장 문제이다. 재성이 있었으면 마진을 먹고 살면 된다. 상관생재도 없고 겁재도 없다. 상관견관도 하지 않는다. 아무런 행위를 하지 않아서 무기력해진다. 상관이 무력하면 쪼그라든다.

직업은 공부만 하고 집안 일 돕고 있다.

10개중 쓰는 육신이 아직 없다. 사주에서 근본적으로 사용하는 것은 없다.

 

10개 육신 중에 단 1개라도 사용하면 중류의 삶을 산다.

 

 

임상 3

乙己庚癸 乾

丑亥申亥 9 傷官格

 

1) 상관생재하지만 재극인 안된다. 잘 써먹는데 활용성 인정받지 못한다.

 

2) 재생살 비견이 없다. 뒤죽박죽 공유영역. 비견 있으면 힘자랑으로 의견일치 영역을 통합할 수 있다. 의견 일치되지 않은 영역이다.

 

이 사주는 뒤치기 당하지는 않는다. 평범한 일상을 사는 사람이다. 없으면 속을 썩이지 않는다. 대운에서 財剋印, 制比 들어오면 효과가 크게 나타날 수 있다.

 

질문 : 부동산 사무실하고 있다.

 

운세

10개의 육신 중 활용되어지는 육신은 없다. 그러므로 귀하는 다른 사람에게 필요한 사람은 아니다.

운에서 오면 정신을 차려서 돈을 벌어야 한다.

상관생재, 재생살로 2개의 상생이 있다. 남들보다 잘 살 수 있다.

 

2016丙申年 돈 벌기 운. 상관은 마진을 지렁이처럼 조금씩 먹고 있다.

2019己亥年 돈모우기 운. 잡다한 세상 속에서 영역을 통합하면서 자기영역을 가지려고 가고 있다.

 

2021辛丑年 식신생재이다. 식신생재는 없는 것이 오는 것이다. 딴 짓하는 것이다. 아기를 낳을 것이다.

 

 

 
  1. 合化, 合去
합화는 크게 관살과 재성의 합으로 구분한다.

비견, 인성, 식상은 일간의 이다.

일간의 세가 재와 관 중에 어는 곳과 합을 하는지를 먼저 찾는다.

 

1) 관살과 식상 합

원청과 생산자와의 관계이다. 내외간(남남) 있는 관계이다.

부부간의 대행 체계와 같다.

 

2) 관살과 비겁 합

혈연관계의 임무의 대행, 대리,

내부적 직영체제 대리점과 같다.

 

 

3) 재성과 비겁 합 (경영)

공동관계 공동경영과 같다. 많은 부분에서 투자, 지분, 임대사업으로 나타난다. 내외문제, 대외관계, 투자자, 친한 사람이란 뜻이 들어가 있다.

 

4) 재성과 인성의 합(이권 개입)

이권개입, 신규개발 개입, 이권단체에 개입하는 것이다. 부모자식간의 합이다. 내부 부모자식의 상하관계가 있다.

 

5) 재성과 식상의 합

자기의 재능과 자기의 재능 활동이 합쳐진 것이다.

편인은 식신을 제하여 살을 구하고 정인은 상관을 제해서 관을 구한다. 명예를 구하는 것이다. 제하는 것이 아니고 합으로 눌러 앉은 것이다. 욕심이 있는 사람과 만나서 돈 벌이를 한다. 재능을 공공성이 아닌 사적으로 사용하여 시장에 돈벌이로 활용한다.

대개의 경우 지식 교육 문화 컨텐츠. 발명. 지적산업분야에 많이 사용한다. 플랫폼화 되려면 비겁이 중재하면 된다. 비겁 없으면 매니저나 기획사에 소속되어 사용하면 된다. 식상격의 인성 합. 인성격의 식상합 중 식상격의 합이 시장효과가 크다.

 

① 비식+식정관합(예 庚庚壬+丁)

비식으로 살을 제하면, 경쟁으로 비견이 활용성이 크다. 합은 상대를 존대해서 한 것이다. 규합하다.

나의 플랫폼을 사가다. 내가 경영한다.

식정관 합의 효과도 같다. 우리나라는 제화의 능력, 상대를 경쟁으로 이기거나, 규합으로 한 것을 높게 쳐 준다.

 

② 비식+정인에게 합거(예 辛辛癸+戊)

비견으로 실력을 쌓았는데 상대가 사가다. 남의 플랫폼에 가서 대가를 받다.

나는 선수이다. 플랫폼에 고용되다.

 
  • 辛金日干 比食과 正印 合去는 플랫폼에 고용당한 사람이다. 인감도장을 찍는 운영자가 아닌 고용자이다. 망하면 옮겨가면 된다.
 

 

임상 4

丙甲辛甲 坤

寅戌未寅 8 正財格

 

1) 비식 제살 : 비견이 식신을 잘 사용하고 있다. 조직과 재능을 앞세워서 하나의 전문가 단체가 되었다.

제살로 경쟁과 검증을 거쳐야지 비견이 최고의 비싼 전문가 조직이 된다. 제살이 없으니 자기끼리 전문가라 한다.

 

2) 비식정관 합화 : 전문가 집단을 이루고 경쟁을 하지 않고 세 규합 연대 관계로 간다. 따로따로 있는 용병 전문가를 규합한다. 이러한 집단을 자신이 만들어야 한다. 프리랜서 플랫폼을 스스로 만들다.

 

위 사주 쓸 만한 육신 비견 조직이 있다. 비식으로 조직생활 가담자 되다.

 

식정관 합은 내외 관계자, 외주관리 부속기관관리, 부속기관장. 대리점장. 팀장.

 

식정관 합은 무난하게 사는 공공기관 근로자, 동사무소 직원 지사지점 근로자 공무원 사주가 많다.

 

질문 : 취업 가능한가?

당연하다.

 

 

임상 5

辛壬庚乙 乾

丑寅辰丑 9 偏官格

 

1) 官印(공동생활 규칙에 맞는 임무 수행) 傷官佩印(뛰어난 임무수행) 인재이다.

 

2) 殺印 傷官合化 :

乙木이 상관생재해서 합거되었는지 보아야한다.

상관생재로 설화하지 않았다. 불필요한 합거이다.

이윤 없는 나에게, 관심 두어서 실패한 주인어른이 계신다.

상관이 상관생재 하지 않는데 편인이 데려다 썼다. 뛰어난 인재이지만 이 사람 데려다 쓰는 사람은 항상 속는다.

생화가 되지 않고 합화를 하러 가면 겉모습으로 속이고 실력보다는 면접이 중요하다. 뻥튀기. 속은 비었다.

연대해 보면 활용성에서 속빈 강정이다.

생화되지 않은 합거는 이윤이 없다.

 

질문 : 공무원 시험 합격할까요?

 

관인상생이 공무원 시험 물으면 상관패인 운에 합격한다. 부모가 오랫동안 뛰어난 줄 알았는데 속았다.

 

관인상생은 합격 운이다. 상관패인이 되어서 다른 사람보다 성적이 좋아 공무원 시험에 합격한다.

 

 

 

임상 6

甲癸己乙 坤

寅酉丑卯 5 偏印格

 

공부 방법

 

1) 制化

殺印相生하면 制食해야 한다. 倒食

殺이 인성을 생하여 편인이 식신을 제하여 살을 살렸다.

적성 : 酉의 칼, 己의 땅, 乙의 풀 : 풀을 깍다.

殺印 : 혼란한 ,변화무쌍한 세상 속에서 규칙 제도 아래 강력한 의무 이행하도록 하다. 병원 응급실 같은 곳으로 무질서 속의 질서이다.

식신제살 : 상관견관의 교화가 아닌, 벌을 주다. 교정 받고 돈을 내다.

 

2) 合化

① 甲己合하려면 劫傷해야 한다. 편관 상관 합살 못한다. 실력이 없다. 편관이 인정 안한다.

다 먹여 살린다고 속였다. 누군가를 속였다. 몇 년 내에 들통이 난다.

 

② 기토가 편관이다. 살인해야 한다. 살이 합거 당하다.

상관이 가서 살을 합화하는 것 아니다. 내가 능력을 만들어서 가는 것 아니고 상대의 조직에 능력을 합거 시키는 것이다.

능력 있는 사람에게 가서 선수 생활을 하라. 개업은 300만원, 취직하면 600만원 벌이이다.

 

 

임상 7

丁乙壬辛 乾

亥亥辰亥 5 正財格

 

1) 비견이 없는 상태에서 준비 없이 식신이 제살했다.

비유하자면 乙木없는 丁火찬물로 辛金돼지고기를 삶았다. 냉면이나 활어, 생고기장사를 하지, 사고를 치는 것이다.

 

2) 관인 합화해야 하는데 합화 못한다. 식신생재를 해서 합거 당해야 한다. 식신생재가 없다. 합화와 합거나 안된다. 丁壬합은 有情에 쓰인다.

 

질문 : 특허 가지고 자동차부품 납품 공장 운영하는데, 스스로 못해서 자금 협조 받아서 운영 중이다.

 

2022壬寅年 운세 :

1) 比食制殺은 전문가 조직으로 강대화 하다. 비식으로 전문가 만들어야 한다. 비견이 없으니 조직이 아니다. 제살을 하지 않고 가만히 있으면 부자로 살 수 있다. 올해 아무것도 안하면 실패하지는 않는다.

 

2) 有情 실용적인 것 이외에 정을 낭비한다. 無情은 공적인 사사로운 정을 내지 않는 것이다. 동양적인 사랑은 박애이다. 남녀의 사랑이 아니다.

 

비견이 없는 식신제살은 실수에 의한 대비가 없는 七殺이다. 채무독촉, 배임횡령을 조심해야 한다.

지나친 스피드 성장에 대한 피해가 올 수 있다.

젊으니 아픈 곳은 없을 것이다.

비식 제살은 미용. 체력. 치유적인 요소로 몸을 보충하는 것이다.

비견이 없는 식신제살은 사고와 몸을 조심해야 한다. 병이 나를 이기러 왔다.

 

 

임상 8

丙丙己乙 乾

申寅丑丑 4 傷官格

 

1) 印比 爭財. 잘되고 있다. 쟁재의 공이 있다. 올해의 운은 쟁투합이다.

지적재능을 만들어 공을 세울 수 있다.

 

추분에서 춘분까지는 금한수냉이 조화이다.

火氣가 많고 금한수냉이 부족하다.

辰넘어가서 巳대운까지가 30대까지가 유통기한이다. 금한수냉이 되면 개발되는 시간은 길지만 유통기한이 3대째 손자대까지 간다. 금한수냉이 안되고 발생되면 자기활용 유통기한이 짧다.

 

활동 수명이, 직업종사기간이 짧아서 무엇을 할 수 있는 일이 없다. 모든 것이 따뜻하고 온화하고 좋으면 못쓴다.

평생 동안 직장생활을 8년밖에 못 다닐 수 있다. 짧은 것은 다 잘된다.

부동산 중개 사고팔기 컨설팅을 하면 좋다.

 

상관생재를 잘 하고 있지만 재극인이 없어서 효과가 없다. 사고팔기가 최고다.

 

편인비견은 남에게 빌려주는 컨설팅 자산이다.

 

2020년부터 쟁재까지 잘 되고 있으니 컨설팅 하자.

주왕은 부동산 매매가 최고다.

 

庚子年 운세 : 인겁으로 편재을, 재생살로 정인을 합거하는 것이 아니니 쓸 만하지는 않지만 편재 정인 합으로 부모의 돈을 빌려다 이권개입을 하면 좋겠다. 부동산 투자하라.

 

공무원하고 싶다하나 가능성 없다.

 

금한수냉이 안되고, 따뜻하여 싹이 벌써 나왔다. 모든 초목이 냉해를 입어서 나와서 죽는 것이다.

무엇을 배우다고 그만 둔 것이 여러 개이다.

 

위 사주 억부용신은 金生水이다.

 

丙火가 旺하니 나무가 옆으로 자라서 허리 측만증 걸린다.

해가 천간에 있으니 뿌리가 아닌 가지가 자란다. 잎사귀가 넓게 나와서 해를 가리니 자신의 단점을 고치려 하지 않고, 가리고 숨기려고 한다. 자기투자, 자기개발을 하려고 하지 않는다.

巳午未 계절 천간 丙火는 무성하게 하니 좋은 것이다.

 

丑未 沖 없어서 남쪽으로 이사를 가려고 하지 않는다.

辰戌未 없어서 따뜻한 경험하지 못한다.

한랭한 지역에서 자신은 덥다고 남쪽나라 일을 하는 유언비어 실천하는 사람이다. 사실이 아닌 것을 실천하고 있다.

계절에 맞지 않는 壬丙癸丁은 자신에게 유언비어를 하여 새로운 나로 만들어서 운영을 시키는 것이다.

 

질문 : 인터넷방송을 해도 되는가?

대운 癸巳大運이다. 좋다.

그러나 상관패인 되어있어서 날라리처럼 살 수 없다. 날라리는 인성격이 하는 것이다.

 

상관패인 : 법도와 규칙을 지키고 남들을 의식하니 수줍다.

 

겁상격 : 어제와 다른 나를 만들다.

 

인성격 : 도드라지는 인기 위주 행위를 하다. 연설, 강의, 소통하다.

 

식상격 : 관살에 맞춰야 하므로 어기는 행위를 하지 않는다. 식상은 활동성이 좋다고 하는데 어디에서 나온 소리인지 모른다. 망치소리, 걷는 소리 사가사각 자르는 소리가 들리다. 사람 볼 시간이 없다더라.

 

선비가 강의하고 연설하는 것은 딴 짓하는 것은 아니지만 식상이 딴 짓 한 번하면 움직임이 많다고 하더라.

 

유통기간

과연 우리에게 50, 60세 이후는 있는가?

직업활동 기간이 의사는 78세 트럭기사는 75세로 길어졌다.

木生火 유지하려면 수원이 필요 하듯이, 金生水 유지 하려면 인화가 필요하다.

 

식상생재 유지를 비겁으로 하면 내 대신 남 시켜서 오래도록 하다.

식상생재 근으로 하면 스스로 오래한다.

둘다 있으면 성격이 좋아야 한다.

 

관살인상생을 재생관살하면 권한 유지

관살인상생 비겁으로 하면 권리 유지이다.

 

 

 

강의 : 창광 김성태

기록 : 성보 위 경

출처 : 더큼학당(dk-academy.com)